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식으로! 천왕봉 이것두 몰라?

by 358pxw0r43bt 2020. 10. 20.

반갑습니다:)먀리꾸 이에요.오늘도 이렇게 저희 홈페이지를 놀러와주셔서 감사해요오.:-)하늘이 화창한게 진짜 기분좋아요.이웃님들~ 오늘하루 무엇 하면서 보냈나요? !!이제 논의할 토픽은입니다.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지금이순간 시작하쥬. 고고씽 :-)

흠... 저도 #천왕봉 #지리산 천왕봉 #지리산 천왕봉 코스 에 대해서 정말 궁금했는데요.애청자분들 관심에 제가 한번더 찾아보게되었어요.자, 이제 정말 시작해 볼까요?애청자분들의 응원에 보답으로자, 천왕봉 시작해요~

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 천왕봉입니다.맨날 느끼는것이긴 한데, 블로그 하면서 정말 새로운 생각을 얻는것같아요.이웃분들은 느낌은 어떠세요?최근, 인기가 가장 치솟는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바로 천왕봉이에요.응?이라고 느끼실 수있겠지만 빈도수높게 궁금해하시는 내용이죠.쾌적한 그늘을 감싸안으며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행복한시간 잇님들의 노여움이 안생기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자주 생각하는거지만 맛있는 음식 배불리 받아들이고 적당한 여기에서 블로깅 하는것이 진짜로 행복입니당이렇게 먀리뀨 블로그에서 좋은 품질의 블로그 즐기고가셔요.

"> 지리산의 최고봉인 천왕봉은 해발고도 1,915m로 남한에서 한라산(1,950m) 다음으로 높습니다.
거대한 암괴(岩塊)가 하늘을 떠받치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으며, 서쪽 암벽에는 하늘을 받치는 기둥이라는 의미의 '천주'라는 음각 글자가 있습니다.
정상에는 1982년에 경상남도가 세운 높이 1.
5m의 표지석이 서 있습니다.
함양 방면으로는 칠선계곡을 이루고, 산청 방면으로는 통신골·천왕골(상봉골)을 이루어 중산리계곡으로 이어진다.
 바위로 이루어진 정상은 항상 구름에 싸여 있어 예로부터 3대에 걸쳐 선행을 쌓아야 이곳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습니다는 말이 전해올 정도이며, 지리산 8경 가운데 제1경이 천왕일 출일 만큼 해돋이가 아름답다.
정상에 1칸 크기의 돌담벽이 있고, 그 안의 너와집 사당에 성모상이 안치되어 있었습니다고 하는데, 빨치산에 의해 파손된 뒤 지금은 그 흔적만 남아 있습니다.
정상 아래에는 큰 바위 틈새에서 샘물이 솟아나오는 천왕샘이 있습니다.
정상에 오르려면 동쪽으로 개천문(개선문), 남서쪽으로 통천문을 거쳐야 하며, 이 외에 칠선계곡을 지나는 날카로운 비탈길과 대원사에서 중봉을 거쳐 오르는 험난한 길 등이 있습니다.
법계사를 지난 뒤에 나오는 개천문은 '하늘을 여는 문'이라는 뜻으로, 지금은 개선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천문은 '하늘을 오르는 문'이라는 뜻으로 노고단에서 천왕봉으로 오르는 마지막 관문입니다.
통천문은 천연 암굴로 사다리를 타야 지날 수 있는데, 예로부터 부정한 사람은 출입할 수 없고 선인(신선)들도 반드시 이곳을 통과해야 정상에 오를 수 있었습니다고 합니다.

enter;"> 요번 포스팅 주제는 천왕봉 에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지리산 천왕봉도움이 좀 되셨나요?오늘 하루 성공적인 하루 되시길 바래요.기억해주세요. 지리산 천왕봉 코스 먀리꾸 였습니다.우리 또봐요!오늘도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