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잘걷고~ 뭣이 궁금한디? 김해김씨 의미에 대하여

by 358pxw0r43bt 2020. 10. 20.

반가워요:)마리꾸 이에용.영광스럽게도 마이 BLOG를 놀러와주셔서 감사해유.:)밖이 화창한게 진짜 즐거워요.잇님들은 오늘 어떤일 하며 보내셨나요? :-)오늘 얘기할 주제는이랍니다.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즈아 :ㅁ

"text-align: center;"> 아하!! 근데 저두요 #김해김씨 #김해김씨 #김해김씨 안경공파 가 가끔가다 궁금했어요.여러분들 행복에 제가 이러케 알아냈어요!자, 이제 진짜 행복해질까요?이웃분들의 사랑에 힘입어바로 김해김씨 파 시작하렵니다.

="text-align: center;"> 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김해김씨이에요.맨날 생각하는거지만 블로그 하면서 진짜 많은 데이터를 배워서 좋아요이웃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요즘, 이슈가 가장 높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바로 김해김씨입니당.어렵게 고민하실 수있기도하지만 많이 검색하시는 내용입니다딱좋은 바람을 감상하며 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고마운시간 이웃님들의 불안함이 없앨수있도록 열심히하겠습니다.매번 느끼는거지만 맛있는 음식 배불리 섭취하고 쾌적한 상황에서 포스팅 쓰는것이 정말이지 행복이에요.요기 마리큐 포스팅에서 좋은 퀄리티의 포스트 즐기고가셔요.

"text-align: center;"> 김해김씨(金海金氏)는 시조 수로왕(首露王)의 제12대손 김유신(金庾信)을 중시조(中始祖)로 하여 대소 98파로 나뉘는데, 그 가운데 김유신의 직계종파(直系宗派)는 고려의 김목경(金牧卿)을 중시조로 하는 경파(京派)와 그의 아우 김익경(金益卿)을 중시조로 하는 사군파(四君派), 김관(金管)을 중시조로 하는 삼현파(三賢派:金克一·金馹孫·金大有)입니다.
김유신은 가락국 마지막 왕인 양왕(讓王:仇衡)의 증손으로, 그의 조부는 신라의 장군이며 각간(角干)인 무력(武力)이고, 그의 부친은 태종무열왕(太宗武烈王)의 장인이며 당대의 이름난 장군인 서현(舒玄), 그의 어머니는 진흥왕의 아우인 숙흘종(肅訖宗)의 딸 만명(萬明)입니다.
김해김씨는 신라와 고려시대를 통하여 많은 문무명신(文武名臣)을 배출한 삼한갑족(三韓甲族)에 속하며, 고려시대에만도 정승급 15명을 비롯하여, 명신·공신 10여 명과 장군 8명, 제학(提學) 11명 등 숱한 인물을 배출하여 위세를 떨쳤으나, 조선시대에 들어와서는 부진을 면치 못하여 역대 정승 가운데도 숙종 때의 김우항(金宇杭) 한 사람뿐입니다.
그러나 한말 이후 김해김씨는 으뜸가는 성씨 인구에 걸맞게 많은 인재를 배출하였습니다.
주요인물을 살펴보면, 삼현파의 파조(派祖)인 김관은 고려 때 판도판서(判圖判書)를 지냈고, 그 5세손인 김극일(克一)은 학자로 명망이 높았으며, 그의 차자(次子) 김맹(金孟)의 준손(金駿孫)·기손(金驥孫)·일손(金馹孫) 등 세 아들은 모두 문장으로 이름이 나 ‘김씨삼주(金氏三珠)’라 하였습니다.
이밖에 이조참판·시문가(詩文家) 김현성(金玄成), 사군파 파조(派祖) 김익경(金益卿), 예조판서 조, 고려의 좌시중(左侍中) 김보(金普), 조선시대의 무장(武將) 김경서(金景瑞)·김완(金完), 학자로는 김자정(金自貞)·김덕승(金德承), 화가로는 김홍도(金弘道)·양기(金良驥) 부자 등이 있습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김해김씨 에 기초하여 알아보았는데요.김해김씨도움 되셨나요?그럼 오늘도 보람찬 하루 되세요.여기까지 김해김씨 안경공파 마리끄 드립니다.씨유레이러~오늘도 여기까지